브라우저 최적화 안내

internet explorer11

안내말씀 드립니다.
고객님의 브라우저 버전이 저희 사이트에 최적화 되어 있지 않습니다.

현재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버전 이상 또는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업그레이드하기 닫기

교정클리닉

귀하만을 위한 진료서비스로 더 큰 감동을 드리겠습니다.


HOME교정클리닉치아교정 프로그램

치아교정 프로그램 ※ 각각의 시술은 출혈, 감염등 일반적인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전문의와 상의 하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치아건강을 지켜드리기 위해 전문의료진이 풍부한 시술경험을 바탕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방교정

소아 환자의 경우 , 대개 7~8 세 경 영구 전치가 나게 되는데 이때 치아가 반대로 다물린다면 조기 검진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소아 반대 교합의 원인은 대개 치아의 문제와 턱성장 문제로 나눠지게 되며, 원인에 따라 치료 시기나 치료 방법이 달라지게 됩니다.

주로 끼웠다 뺐다 하는 가철성 장치를 일정기간 착용함으로써 해결하게 되고, 반대 교합 개선 후에도 악습관 등에 의해 다시 치아가 반대로 다물리는 것을 막기 위해 주기적인 검진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교정을 하여 치아를 바로 잡아 주면, 좋지 않은 구강 환경으로 인해 위턱이 덜 자라거나 아래턱이 밀려 나오는 것을 막아주어, 원래의 자기 성장대로 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덧니&치열 불규칙

덧니가 있거나 치열이 불규칙한 경우, 심미적으로도 보기에 좋지 않지만, 기능적으로도 자기의 역할을 상실하게 됩니다. 또한, 가지런한 치열은 환자에게 자신감 뿐 아니라 양치질을 용이하게 하므로 오랫동안 건강한 구강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치료 방법은 크게 치아를 빼고 하는 방법과 치아를 빼지 않고 교정하는 방법으로 나뉩니다.
치료 방법에 대한 결정은 정밀 검사 후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환자에게 가장 적절한 치료 방법을 선택하게 됩니다.

돌출입

치아교정을 통해 뻗어나온 앞니를 뒤로 밀어 넣는 치료입니다.
치아가 앞으로 뻗게 되면 자연스럽게 입술도 앞으로 나와 보이게 되는데, 이런 경우 입이 잘 다물리지 않거나 화가 난 사람처럼 입술에 힘이 많이 들어 가게 됩니다.
나온 입을 넣기 위해서는, 송곳니 뒤쪽에 있는 작은 어금니를 발치하고 그 자리를 이용해 앞니를 밀어넣게 됩니다.

앞니가 들어가면서 튀어나왔던 입이 전보다 좀 더 자연스럽게 다물리고 훨씬 더 예쁜 옆모습을 가지게 됩니다.

치간공극

앞니 사이에 공간이 있는 경우, 심미성이 떨어져 환하게 웃기가 힘들며, 대인 관계에도 영향을 줄 수 있어 콤플렉스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료 방법은, 교정 장치를 부착하여 치아 사이에 있는 공간을 뒤로 당겨서 없애게 됩니다. 벌어진 정도와 위치, 교합 관계 등에 따라 양측 또는 편측으로 교정이 들어 갈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소요되는 기간도 약간씩 차이가 납니다.
치간 공극의 환자의 경우, 교정이 완료 되었다고 하더라도 치아 뒷면에 일정기간 동안 고정식 유지 장치를 붙여 두어 치아가 다시 벌어지지 않도록 잡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설측교정

대부분의 교정 치료가 1년 ~2년 이상 소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많은 직장인들이 겉으로 보이는 장치로 인해 교정을 망설이게 되는데,
설측 교정 장치의 경우 장치가 치아 안쪽 면에 부착되기 때문에 겉에서는 눈에 잘 띄지 않고, 치료 기간이나 효과도 밖으로 하는 치료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러나, 장치가 안쪽에 붙어 있기 때문에 양치질 관리에 좀 더 세심한 노력이 필요하고 일정 기간 동안 발음 상의 적응이 필요합니다.

수술교정

일반 교정치료만으로는 개선이 어려운 골격을 변화시키는 심미성이 우수한 교정프로그램입니다.
흔히 우리가 주걱턱이나 무턱이라고 부르는 말들은, 대개 성장 과정을 거치면서 위턱과 아래턱 성장의 부조화로 인해 생기게 됩니다. 이처럼 위, 아래 골격이 정상치보다 훨씬 작거나 클 경우, 교정만으로는 교합 관계나 외모를 완전히 해결할 수 없게 됩니다.

이런 경우, 환자는 교정뿐 아니라 악교정 수술을 통해 외모 개선 및 교합 관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수술 교정 방법의 대부분은, 수술전 교정 → 수술 → 수술후 교정으로 3단계 과정을 통해 진행되며, 경우에 따라 교정 전 선수술을 먼저 시행할 수도 있습니다.

주걱턱, 안면 비대칭, 무턱 , 돌출입 등과 같은 증례에서 주로 이루어지며, 하악 수술 또는 양악 수술이 시행됩니다.

투명교정

국내에서 개발된 투명 교정법으로 치아에 브라켓을 부착하지 않고, 투명한 아크릴 필름을 끼워 치아를 이동시키는 방법을 말하며 , 악당 2mm 이내 정도의 공간 부족이나 틈이 벌어진 경우, 또는 치아 이동 거리가 작은 비교적 간단한 증례에 국한되어 사용되는 장치입니다.

투명교정 방법
  • 우선 치아의 본을 떠서 모형상에서 움직이고자 하는 치아에 해당 부위를 단계별로 미세하게 이동시킨 상태에서 아크릴 음형을 찍어서 제작합니다.

  • 처음 3~4일 or 1주일은 얇은 장치를 끼우고, 그 후 2주일은 좀 더 두꺼운 장치를 끼워 매 단계마다 이 과정을 반복하면서 천천히 치아를 움직이게 됩니다.

  • 투명 교정 치료의 경우, 고정식 장치에 비해 관리 및 양치질이 용이하며, 심미성이 우수하여 최근에는 많은 성인 환자들이 선호하고 있는 치료 방법입니다.

    • 주의사항

    • 칫솔질

      교정 치료 중 칫솔질은 매우 중요합니다.
      자칫 소홀해질 경우, 충치나 치주 질환이 발생 할 수 있으며 이는 결국 교정 치료 진행에 지장이 되므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 음식

      치아에 부착해 둔 교정 장치는 강한 힘이 작용할 경우, 탈락의 우려가 있습니다.
      따라서,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징어, 캬라멜, 사탕, 엿 등)

    • 정기적 내원

      교정 장치 부착이 완료되면, 대개 1달에 1번 정도 내원하게 됩니다. 만약, 정기적인 내원이 지연될 경우 치료 기간이 많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 환자의 협조도

      치료 진행 중, 환자의 협조도는 교정치료 기간과 결과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교정 중 고무줄 착용이나 양치질 및 음식물 관리 등에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