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우저 최적화 안내

internet explorer11

안내말씀 드립니다.
고객님의 브라우저 버전이 저희 사이트에 최적화 되어 있지 않습니다.

현재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버전 이상 또는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업그레이드하기 닫기

심미클리닉

귀하만을 위한 진료서비스로 더 큰 감동을 드리겠습니다.


HOME심미클리닉잇몸미백/잇몸성형

잇몸미백/잇몸성형 ※ 각각의 시술은 출혈, 감염등 일반적인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전문의와 상의 하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치아건강을 지켜드리기 위해 전문의료진이 풍부한 시술경험을 바탕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쁜잇몸이란?

웃을 때 심하게 드러나는 잇몸과 색이 검게 어두운 잇몸이라면 오히려 호감도를 떨어뜨리는 원인이 됩니다. 잇몸은 밝은 선홍색으로 좌우 대칭을 이루면서 비대하지 않으며 잇몸의 형태가 치아 둘레를 감싸듯 포물선을 그린다면 예쁜 잇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잇몸미백
잇몸미백이란
잇몸이 선홍색이 아닌 검붉은 색을 띄는 것은 색소가 침착되었기 때문입니다.
치아 미백으로 잇몸을 개선하기는 어렵습니다. 치아 미백만 할 경우에는 오히려 잇몸의 색이 더욱 도드라져 보일 수 있습니다. 이 때 잇몸미백을 통해 구강의 심미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변색된 잇몸을 탈색시키는 데 약 1~3회 정도의 시술로 충분히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잇몸변색의 원인
노화나 흡연 또는 커피 등으로 인해 색소가 침착된 경우, 사고로 인해 멜라닌 색소의 침착으로 본래의 색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 선천적으로 잇몸변색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국소적으로 변색되는 경우도 있지만 넓게 퍼져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변색이 심하면 매우 짙은 검은 색으로 착색되기도 합니다.
보철치료로 인해 변색된 경우에는 보철재료에 금속이 들어가 있을 경우이며 재료를 교체하게 되면 어느 정도 개선의 효과가 있습니다.
잇몸미백 시술 기간
위, 아래 미백을 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마취시간을 포함하여 약 1시간 정도로 시술 후 2~3주 후에 결과를 확인해야 합니다.
잇몸미백은 영구적일까?
잇몸미백의 경우 반영구적으로 유지될 수 있지만, 6개월에 한 번 정도 보충 미백을 한다면 지속성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간혹 멜라닌 색소가 다시 증식되어 약간의 변색이 유발될 수 있지만 이는 아주 드문 경우입니다.
잇몸미백 후 주의사항
잇몸미백 시술 후 3일 정도는 약간씩 피가 묻어나오기도 하며 잇몸이 자연치유 될 때까지 따가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너무 뜨겁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삼가 주셔야 합니다.
잇몸성형
잇몸성형이란
잇몸이 둥둥하거나 치아를 많이 덮고 있다면 답답해 보입니다. 또한 만성치주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칫솔질을 할 때 잇몸에서 피가 나거나 잇몸이 선홍색이 아닌 검붉은 색을 띄는 경우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잇몸성형은 치아에 비해 상대적으로 잇몸이 길거나 앞쪽 잇몸의 길이가 어금니보다 긴 경우에 잇몸을 절개하는 시술입니다.
반대로 치아 뿌리가 노출된 경우에는 잇몸 이식으로 개선될 수 있습니다.
잇몸성형의 대상
  • 잇몸의 높이가 비대칭인 경우
  • 잇몸이 치아를 덮어 치아가 너무 짧아 보이는 경우
  • 잇몸이 내려앉아서 치아 뿌리가 드러나는 경우
잇몸성형은 앞니와의 심미적인 효과도 고려
잇몸성형 시에는 증식된 잇몸의 두께, 좌우대칭성뿐만 아니라 치아를 덮는 정도를 고려해야 합니다.
잇몸은 웃을 때 드러날 수 있기에 잇몸 라인의 좌우대칭 및 조화를 생각하여 시술해야 합니다.
웃을 때 흐르는 앞니 라인과 부드럽게 연결시켜야 하므로 앞니와의 심미적인 효과도 고려해야 합니다.
잇몸성형 후 주의사항
잇몸성형 후 커피, 콜라 등 착색음료의 섭취를 줄이고 만약 섭취했다면 바로 물로 헹구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꾸준하게 스케일링을 받는 등 지속적인 관리가 잇몸성형 후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