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우저 최적화 안내

internet explorer11

안내말씀 드립니다.
고객님의 브라우저 버전이 저희 사이트에 최적화 되어 있지 않습니다.

현재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버전 이상 또는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업그레이드하기 닫기

커뮤니티

귀하만을 위한 진료서비스로 더 큰 감동을 드리겠습니다.


HOME커뮤니티책읽는 미녀들의 수다

책읽는 미녀들의 수다

자존감 회복 - 윤홍균 지음

미소2 2018-10-01 조회수 252
처음에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아무생각없이 집어든 책이었다. 그러나 이 책의 프롤로그 부분을 읽고 내가 이 책을 읽어봐야 할 이유에 대해서 알게됬다. 지금 내가 자존감이 떨어져서 읽어야 하는 것이 아니라 나도 언젠가는 자존감이 떨어질 때가 있을 것이고 그때에 나는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의 저자는 정신과 전문의이다. 현대인들 거의 대부분이 스트레스와 우울증에 시달리고 있다. 나 또한 스트레스가 아예 없다고 하면 거짓말이다. 그렇기 때문에 저자가 말하고 있는 자존감 회복 훈련은 꽤나 구체적으로 나열되어있다. 그래서 나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하루에 한번 씩 자존감 향상을 위해 할 일이 적혀있어 조금이라도 실천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보통 책들을 읽고 시간이 지나면 내용을 잊어버리고 실천하는 부분이 많지 않았는데 읽는 중간 중간 실천을 하면서 읽으니 더욱 더 기억에 남길 수 있었다.
그 중 자기 자신에게 사과하는 내용이 있었다. 나는 내가 나를 탓하거나 자책한 적이 많이 없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계속해서 생각을 하다 보니 생각보다 그런 적이 많았었다. 그럴 때 마다 내 자존감이 떨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했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 자신을 탓했던 지난날의 모습을 지우고 하루에 한번 나에게 사과하는 시간을 가져보기로 했다. 하루 30분이라도 나를 돌아보며 마음을 편하게 해주고 내가 실수했던 부분들을 어떻게 고쳐나갈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 기억에 남는 부분은 타인이 아닌 나 자신에게 인정받기 위해 일을 하라는 부분이다. 이 부분을 읽으면서 나는 나에게 인정받기 위해서 일을 했는지 다른 사람의 인정을 못 받을까 눈치 보며 인생을 살아왔는지 생각해 보게되었다. 구체적으로 생각을 하다보니 사소한 일들 마저 다른 사람의 인정을 받고 싶어 했었다. 학생일 때 시험을 보게 되면 시험을 잘 봐서 엄마 아빠와 선생님에게 인정받으려고 했던 것, 좋은 대학을 가서 친구들에게 인정받고 싶었던 것 등등 어렸을 적부터 타인에게 인정받기 위해 인생을 살았다. 지금 생각해보면 나에게 인정받기 위해 인생을 살았다면 지금 내 인생은 많은 부분에서 달라져있을 것 같다. 지금부터라도  타인에게 인정받는 것에 몰두하기 보다는 나 자신에게 인정받기 위해서 인생을 살아야겠다. 그랬을 때 더 좋은 결과가 나올거라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직업의 만족도에 대한 부분도 읽으면서 깨달은 부분이 많다. 직장과 직업 그리고 꿈 세가지를 분리해서 생각하라는 내용이 있었다. 나는 내 직업에 대해 만족도가 그리 크지 않다. 그 이유는 치과위생사가 꿈도 아니였고 대학 입학하기 전까진 이 직업 무엇인지도 잘 몰랐다. 그냥 내 성적에 맞춰 입학을 했고 하다보니 국가고시를 봤고 그러다 보니 내 직업은 치과위생사가 되어있었다. 그래서인지 내 인생의 만족도도 같이 떨어졌던 것 같다. 하지만 이 책의 저자가 말하는 것처럼 직장과 직업 꿈을 다르게 생각해보았다. 나는 치과위생사라는 직업에 만족하지 않지만 함께 일하는 동료들이 좋다. 즉 직장에 대한 만족도는 높은 편이다. 이렇게 생각하다보니 내 인생 자체를 만족하지 못한 것이 아니라 난 단지 내 직업에 대한 만족도만 낮은 것이고 인생 자체에 불만족스러운 것은 아니었다.
여러 가지로 많은 교훈을 얻게되었던 책이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